티스토리 뷰

집 거실에 형광등이 갑자기 나가 버렸습니다. 저녁에 형광등이 나가버린 터라 밖에 사러 나가기도 뭐하고 해서 저녁은 그렇게 보내고 아침에 일어나 어떻게 구매를 할지 잠시 고민을 해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 보니 쉽게 구매할 수는 있을 것 같은데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배송이 며칠 걸려 불편할 것 같아서, 집 근처 다이소에 가서 한번 살펴보고 구매를 하려고 다이소에 방문을 했습니다. 

 

 

다이소 우리조명 장수 램프 형광등 FPL36W 주광색 구매 후기

 

다이소 형광등

다이소 매장에 가서 확인 해 보니 필립스를 비롯한 몇 가지 종류의 브랜드와 36W, 55W 등의 제품이 있습니다. 잘은 모르지만 집에 있던 형광등이 36W 제품이라 동일한 제품을 사려고 보니, 필립스 형광등은 36W 주백색, 주광색 두 가지 종류의 형광등이 있고 형광등 하나에 2,000원입니다. 그리고 왼쪽에 보니 장수램프 착한 가격 스티커가 붙어 있어 해당 제품을 확인해 봤습니다. 

 

 

장수램프

콤팩트 형광 램프 36W FPL36W 주광색이라고 적혀있고, 착한 가격 스티커에 2개입으로 가격은 3,000천 원이고, 믿을 수 있는 KS 제품이라고 씌어 있습니다. 맨 아래쪽에는 ENERGY SAVING BEST QUALITY라고 되어 있고, 사진 아래쪽에 4개의 뾰족한 부분이 집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모습인 것을 우선 확인했습니다.

 

 

장수램프

포장 옆에 색상 정보가 적혀 있습니다. 이 제품은 주광색으로 하얀색 불 빛을 내는 것이고 오른쪽에 있는 것처럼 약간 노란빛을 띠는 전구색 형광등도 따로 있습니다. 제품 구매 시 색상은 유의하여 구매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진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포장에는 제품 특징으로 연색성이 뛰어나 물체의 색과 형태를 선명하게 하며, 따뜻하고 아늑한 빛을 발산하여 자연색의 조명 효과를 누릴 수 있고, 깜빡거림 없이 순간 점등되며 아른거리지 않고, 방향에 상관없이 균일한 빛을 발산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전기용품 안전 관리법에 의한 표시 내용들도 적혀 있는데, 품명은 형광램프 콤팩트형, 색온도 6500K(주광색), KS 인증을 받았고, 모델명 FPL36EX-D, 정격 수명시간 10,0000시간이고 정격전압 220V / 60Hz, 정격 전력 36W, 정격 광속 2700lm, 광효율 71.8/W라고 적혀있고, 메이드 인 차이나 제품이며 우리조명(주)에서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집에 와서 포장을 벗겨 내어 보니 포장 안에 종이로 형광등이 2중 포장이 되어 있고, 깨진 곳은 없습니다. 설명되어 있는 대로 전원 스위치를 내리고 형광등에 나와 있는 뾰족한 부분이 들어가도록 살짝 밀어서 넣으니 잘 들어갔습니다. 설치는 전혀 어렵지 않고 쉽게 마무리를 지을 수 있었습니다.

 

전원 스위치를 넣어 보니 형광등이 빠르게 켜졌고, 조명 색깔은 이전과도 유사하고 또 생각했던 하얀빛이 띄는 전형적인 형광등 색깔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새것이다 보니 빛의 색깔은 좋았습니다.

 

3,000원에 2개의 형광등을 구매했고, 형광등 하나의 수명이 10,000시간 정도라고 하니 당분간 오랫동안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이소에서 편리하게 생활 용품 구매해서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