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날씨 너무 좋습니다. 일산에서 제일 자랑거리라고 생각되는 일산 호수공원에 다녀왔습니다.

 

호수공원 경치는 두말할 나위 없이 좋았고, 오랜만에 사람들 구경도 잘했습니다. 공원에서 나오다 보니 차량들로 호수공원에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것 같아 주차장 요금 정보를 확인해 봤습니다.

 

 

일산 호수공원 주차장 주차비 주차요금 정보

 

일산 호수공원 주차장

일산 호수공원은 총면적이 100만 제곱미터가 넘는 크기가 크고 아주 넓은 공원입니다. 공원 내부에는 호수공원 이름에 걸맞도록 30만 제곱미터 면적의 인공 호수가 조성되어 있고, 다양한 자연적 요소들이 도입되어 도시 내에서 좋은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도심 속의 공원입니다.

 

일산 호수공원은 라페스타, 웨스턴돔 같은 일산 주요 명소와도 가까워서 주차는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공원 바로 옆에 주차를 하기 위해서는 이미지에 있는 것처럼 B, C, D 쪽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장점은 주차를 하자 말자 바로 공원으로 갈 수가 있는 것입니다만, 주차요금을 내야 합니다.

 

 

호수공원 안내도

일산 호수공원은 출입구가 많습니다. 위 이미지에 나와 있는 일산 호수공원 제1주차장, 제2주차장, 제3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주차장 정보

일산 호수공원에 바로 갈 수 있는 일산 호수 제3공영 주차장 이용안내 표지판입니다.

 

카드 결제 전용 주차장으로서 현금 결제가 불가한 점은 미리 알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승용차 기준으로 주차요금은 5분당 80원이고, 다양한 행사가 있을 경우에는 행사 요금이 적용됩니다.

 

운영시간은 09:00~22:00이며,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등의 유공자는 10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저공해 자동차 표시가 부착된 차량들과, 장애인(4급~6급) 차량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5분당 80원이니, 1시간에 1천 원이 되지 않는 상당히 저렴한 주차요금을 징수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항상 주차장은 붐비는 것 같이 보이고 때로는 주차를 못하고 다른 곳에 주차를 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일산 호수공원에 주차하기 힘든 경우, 또는 무료로 주차 원하는 분들은 아래의 팁을 활용하면 됩니다.

 

 

무료 주차 방법 1: 

 

내비게이션 등으로 검색하면 호수공원 바로 옆에 홈플러스 건물이 있습니다. 홈플러스 건물에 주차를 하고, 집에 가는 길에 일정한 금액의 물건만 구매한다면 주차를 편리하게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무료 주차 방법 2:

 

웨스턴돔에 주차를 하고, 일산 호수공원 산책 후에 웨스턴돔에서 식사, 쇼핑, 영화 관람 등을 하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이런 스케줄이 있었던 분들이라면 웨스턴돔에 주차 해 두고 일산 호수공원까지 편하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무료 주차 방법 3:

 

롯데백화점 일산점 근처에 버거킹 매장이 있습니다. 이 오피스텔의 주차장이 꽤 넓은 편이라 저도 자주 이용합니다. 버거킹 또는 이 건물에 있는 식당을 이용하게 되면 3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식당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버거킹에서 1,000원짜리 단품만 구매하고 도장 찍으면 3시간 무료주차 가능하니 호수공원에 주차하는 것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날씨가 많이 좋아졌지만, 곧 추워지는 시기가 옵니다. 이 좋은 날씨가 가기 전에 가족, 연인, 친구, 지인 들과 함께 일산 호수공원에서 좋은 시간 많이 보내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