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상황이지만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요즘 그래도 다행이라는 생각이 가끔 듭니다. 예전 같았으면 지금 시기에는 연말에 동남아로 여행 가는 계획을 세우고 있거나, 이미 동남아에 있거나, 아니면 벌써 다녀왔을법한 시기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기다리고 즐기던 생활까지 바뀌어 버려 야속하기만 합니다.
친구랑 필리핀 마닐라에 자주 갔었습니다. 따뜻한 나라에서 편하게 다니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술도 마시고, 어쩌다 들러서 블랙잭도 하는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했었는데, 올해에는 못 가니 상당히 많이 아쉽기도 하고, 블랙잭 게임을 해 보고 싶은데 강원랜드도 휴장 했다가 다시 영업 중지했다가 다시 개장했다가 하는 바람에 가기 쉽지 않은 곳이 되어 버렸습니다. 직장인이라 간간히 ARS 예약을 하고는 했었는데, 이번에 마침 주말 이른 번호에 당첨되어 정말 오랜만에 강원랜드에 다녀왔습니다.
강원랜드 개장 영업 ARS 당첨 다녀온 후기
빠른 번호로 당첨을 받아서 10시에 입장 가능했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하는 탓으로 새벽에 일찍 일어나 빠르게 달려왔더니 아직 입장 시간이 좀 남았습니다. 강원랜드에 도착해서 건물 내부를 둘러보니 조금 바뀐 것 같기도 합니다. 1층 메인 로비에 크리스마스트리 장식을 해 두었는데, 아주 예쁘기도 하고 고급스럽게 잘 만들었습니다. 누가 했는지 모르겠지만 잘 만들었다고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강원랜드에 있는 매장들 마다 영업시간이 다르고 영업하지 않는 곳들도 있긴 한데, 더가든 영업장 안내입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QR코드 인증 후 입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업시간은 09:00~17:00, 식사 이용시간은 09:00~16:00이며 식사 마감 30분 전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아침을 여기서 먹었으면 좋은데, 먼길 오면서 아침에 바나나를 챙겨 먹었고, 휴게소에서 커피를 한 잔 마신 터라 아침 식사는 생략하기로 합니다.
강원랜드 내에 업장별 영업현황 안내입니다. 잘 정리되어 있지만 업장마다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해야 합니다. 그랜드호텔 전 객실은 영업 중이고, 사우나 수영장 09:00~18:00, 피트니스 스파 06:00~14:00, 그랜드테이블 06:00~10:00 12:00~15:00 18:00~22:00, 오브 09:00~22:00 등으로 상세하게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기프트샵은 09:00~20:00 영업하고, 운암정은 아쉽게도 아직 휴업 중입니다.
당첨자들에 한해 입장권을 발권하고 나면 입장에 앞서 이런 입장 대기 코너에서 번호가 불려질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저는 처음 입장되는 번호라서 잠시 기다리다가 바로 입장했습니다.
오랜만에 가니 반갑기는 했지만, 사람들이 많이 없는 모습이 낯설기도 했습니다. 입장해서 원하는 블랙잭 게임을 저녁 8시 정도까지 하고 다시 집으로 왔습니다. 적당히 기름값 정도 이기고 왔습니다.
입장 인원이 정해져 있어 객장 내는 한산 했습니다. 테이블 게임은 원래 7명이 앉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각 테이블에는 4명씩만 착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뒷전이 없어졌기 때문에 뒤에서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이러다 보니 테이블 게임 환경이 상당히 쾌적해져서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합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잘 제어가 되어 영업이 계속 진행되었으면 하는 것이 바람이고, 시간 되면 다시 한번 더 방문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