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사 화장실에 설치되어 있는 비데가 있는데 몇 달 사용해 보니 상당히 편리하고 깨끗한 제품이라 정리해 봅니다. 이 회사에 출근한 지 3달이 넘었는데, 출근할 때부터 설치는 되어 있었고 그동안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이상은 이용해 본 제품입니다.

 

 

대림바스 프리미엄 비데 스마트렛 SMARTLET DST-650D

 

 

 

회사 화장실에 설치되어 있는 대림바스 프리미엄 비데 SMARTLET 제품입니다. 모델명은 아래 사진에 바코드와 함께 적혀 있는 DST-650D가 제품 모델명이라고 예상해 봅니다.

 

해당 제품은 일체형 비데로서 볼일을 보고 변기에서 일어나면 자동으로 6초 후에 물 내림이 되는 제품이고, 비데 일체형 양변기라고 합니다. 이 제품의 핵심은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물 내림이 되는 기능입니다.

 

 

 

변기에 적혀 있는 사용설명서입니다.

 

충격을 주거나 변기에 설치되어 있는 제품에 올라서지 말고, 본체 전원 플러그에 물을 뿌리면 안 되고 , 온풍 구나 노즐을 강제로 조작하지 말고, 세정제 냄새 제거용 세제를 사용하지 말라고 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노약자들에게는 안전을 위해 낮은 시트 온도를 권장하고, 방향제 등 화학 물질을 올려두면 제품 변형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데 사용 중 이상이 발견될 때에는 서비스 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비데를 종합적으로 관리 해 주는 스마트 클린 서비스도 있다고 합니다. 필터도 교체해 주고, 비데 양변기 청소도 해 주고 스팀 살균도 해주는 서비스인데 1588-3667에서 렌털이나 클린 서비스 문의가 가능하고, 서비스 AS 상담은 1588-1952에서 가능합니다.

 

 

 

변기 위쪽에 설치되어 있는 본체입니다. AUTO FLUSH라고 적혀 있고, 일어나서 6초 후 자동으로 물이 내려가게 됩니다. Auto-flush is activiated 6 seconds after use라고 영어로도 적혀있습니다.

 

보통 볼일을 보고 일어 난 뒤에 바지를 다 입고 정리할 때쯤이면 6초가 지나고 물이 자동으로 내려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손대지 않아도 자동으로 정리되기 때문에 깜빡하고 그냥 나가는 사람들을 위한 뒷정리가 100% 되어 좋습니다. 여유만 된다면 집에다가도 설치 해 두면 남편들 집에서 야단맞는 횟수가 많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제어 부분은 벽에 별도로 시공되어 있습니다. 보통 비데는 제어 부분이 변기 오른쪽 부분에 붙어 있어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제어 부분이 벽에 붙어 있어 모든 기능을 제대로 잘 볼 수 있어 제대로 조작하기가 좋습니다. 다양한 제어 기능들이 있어서 사용하기에 편리한 것은 기본입니다.

 

몇 달 사용해 봤는데 정말 프리미엄 비데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제어 잘 되고, 물 자동으로 잘 내려가서 화장실 냄새도 없애고 청결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