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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

한화손해보험 실손의료보험 실비 보험료청구 구비서류 고객센터 전화번호 주소

by KnowldegeBot 2024. 9.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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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손보험에 가입하여 보험료를 납부 한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매월 내는 보험료도 처음 가입할 때와 비교해 보면 많이 오른 것 같습니다. 이제 나이도 들고 하니 병원 가는 횟수도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얼마 되지 않는 금액이니 귀찮기도 하고 해서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는데 최근 병원에서 검사도 받고 하면서 비용이 좀 나와서 이번에는 알아보고 보험금 청구를 했습니다. 그렇게 복잡하니 않으니 아래 참고해서 보험금 청구 잘하시면 되겠습니다.

 

 

한화손해보험 실손의료보험 실비 보험료청구 구비서류 고객센터 전화번호 주소

 

출처: 홈페이지

 

실손의료보험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청구에 필요한 각종 구비 서류, 보험금 청구 처리 절차, 그리고 각종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고객상담콜센터 등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실손 실비 보험료 청구 구비 서류

 

입원 또는 통원 여부에 따라 구비서류가 다릅니다. 구분에 따른 청구 구비 서류는 아래 표를 참고하십시오. 그리고, 보통의 경우에는 병원에 요청하여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보상내역 구비서류
공통 - 보험금청구서
- 보험금 청구를 위한 동의서
- 청구인의 신분증 사본 앞면 [미성년자 생략] (주민등록증 뒷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입원 - 진단서(질병분류코드(진단명), 입퇴원기간 기재 필수)
- 진료비계산서(영수증)
- 진료비세부내역서(비급여 내역이 없는 경우 생략가능)
통원 3만원 이하 - 진료비계산서(병원/약국 영수증)
- 진료비세부내역서
3~10만 원 - 진료비계산서(병원/약국 영수증)
-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처방전(무료)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처방전이 없는 경우
추가증빙서류(진단서(소견서), 통원(진료)확인서, 진료차트 등) 요청될 수 있음
- 진료비세부내역서
10만 원 초과 - 진료비계산서(병원/약국 영수증)
-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처방전(무료)
- 진료비세부내역서
- 필요시 추가증빙서류(진단서(소견서), 통원(진료)확인서, 진료차트 등) 제출 요청

 

 

보험금 청구 절차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준비한 서류를 보험회사로 보내줘야 됩니다. 인터넷으로 청구하는 방식이 가장 간단하며, 자주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모바일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터넷 외에도 팩스, 우편, 직접 방문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처리 절차

 

보험금 청구 및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보험금 청구: 사고/진료내역 입력
2. 보험금 청구하기: 청구 유형별 서류 등록
3. 보상 담당자 배정/심사: 사고 심사 및 보험금 결정
4. 보험금 지급: 보험금 지급, 지급 내역서 발급

 

 

인터넷 보험금 청구 접수 방법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본인인증(공동인증서, 휴대폰인증, 간편 인증 등) 후, 보험금 청구서 작성(사고 진료 내역 등 입력) 하고, 필요 서류를 휴대폰 등으로 촬영하여 전송하면 됩니다.

 

홈페이지는 아래 보험금 청구 페이지에 바로 접속하여 진행가능 하며, 모바일 앱을 위해서는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보험회사를 검색하여 설치한 후 진행하면 됩니다.

 

한화손해보험 - 보험금청구안내 | 질병/상해보험금청구 (hwgeneralins.com)

 

 

인터넷 외 보험금 청구 접수 방법

 

전화 청구
고객상담센터(1566-8000) 통해 보험금 청구할 내용을 접수 하고,  홈페이지, 모바일을 통해 필요서류 제출할 수 있습니다.

우편 청구
필요서류를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원본 발송)
주소 : (04386)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38길 35 태승빌딩 4층 한화손해보험 장기보험접수팀

고객센터 방문 청구
필요서류 원본을 지참하여 고객센터로 방문 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찾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고객센터 주소, 전화번호, 이용가능시간 등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 지점/보상센터 (hwgeneralins.com)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상담센터 콜센터

 

대표전화 1566-8000 
다이렉트 1588-8282 
해외문의 82-2-316-7000 
무료상담 080-236-7000 
말로거는전화 1641(누르고) 한화손해보험

 

사고접수 및 고장출동, 긴급출동 : 365일 24시간
상해/질병/화재보험 관련 제지급 상담 : 평일 09:00 - 16:00(토, 일, 공휴일 제외)
대출관련 상담 : 보험계약대출 평일 09:00 - 18:00, 신용대출 및 담보대출 평일 09:00 - 16:00 (토, 일, 공휴일 제외)
ARS 단기운전자 범위 확대 : 365일 24시간(23:30 - 24:30은 은행 일자전환 작업 기간으로 이용이 잠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긴급출동 문자접수(365일 24시간) : 010-2052-1566
디지털취약계층(만 65세이상) 상담사 간편연결 서비스 : 평일 09:00 - 18:00(토, 일, 공휴일 제외)
해외에서 이용 시 전용번호 : 82-2-316-7000
불편사항 접수를 위한 수신자부담전화 : 080-236-7000

 

 

보험회사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의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하여 재구성한 정보입니다.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는 아래 출처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홈페이지 한화손해보험 - 메인페이지 (hwgeneral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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