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발생 시 에는 2차 사고 예방을 위해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여 비상등을 켜고 삼각대 설치하여 안전을 확보해야 하며, 부상자가 있다면 119에 신고하여 응급 처치 요청하고 과도한 움직임은 피하고 전문가 도착까지 대기해야 합니다. 그리고, 112에 신고하여 경찰 출동 요청하고 사고 현장 보존 합니다. 사고 현장 사진 촬영하고 목격자가 있다면 연락처 확보합니다. 그리고, 보험사 연락하여 자동차 보험사에 사고 발생 신고를 접수 합니다. 사고 상대방이 있다면 상대방과 연락처, 보험 정보 등 교환하는 것들이 필요합니다.
한화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사고접수 절차 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 구비서류
한화손해보험 자동차 보험 사고접수 방법 절차 구비서류 고객센터 안내
사고접수 방법
한화손해보험 고객상담센터 접수
1566-8000 전화 연결, ARS 단축번호 1번 선택 후 사고 접수
사고접수는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
홈페이지 접수
아래 클릭하여 홈페이지 접수 신청 바로 가기
사고접수신청 | 사고접수 (hwgeneralins.com)
사고접수 보험회사에 통보 내용
- 보험회사에 계약된 차량번호 또는 피보험자의 주민등록(사업자)번호 및 연락처
- 운전자의 성명(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증번호, 연락처
- 사고일시 및 장소
- 사고내용 및 경찰서 신고 여부
- 피해내용
1. 인사사고 : 피해자의 인적사항, 연락처, 치료병원
2. 물적사고 : 피해차량의 소유자 및 연락처, 정비공장
사고접수 처리 절차
1. 차량정차
2. 부상자 구호조치
3. 사고현장 보존 및 증거수집 (현장표시, 사진촬영, 목격자연락처, 확인서확보)
4. 경찰서신고 (사고내용,원인 등 이견이 있거나 피해자의 부상이 있는 경우)
5. 상대방연락처 및 보험사확인
6. 가입한 보험회사에 연락
자동차 보험 사고 접수 구비 서류
보험금지급청구서/주민등록등본
치료비영수증
진단서
치료비명세서
손해액을 증빙하는 서류(수리비 영수증 등)
보험회사 자동차 보험사고 접수 및 구비 서류 확인
사고접수와 필요 구비서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필요 서류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상담센터 콜센터
대표전화 1566-8000
다이렉트 1588-8282
해외문의 82-2-316-7000
무료상담 080-236-7000
말로거는전화 1641(누르고) 한화손해보험
사고접수 및 고장출동, 긴급출동 : 365일 24시간
상해/질병/화재보험 관련 제지급 상담 : 평일 09:00 - 16:00(토, 일, 공휴일 제외)
대출관련 상담 : 보험계약대출 평일 09:00 - 18:00, 신용대출 및 담보대출 평일 09:00 - 16:00 (토, 일, 공휴일 제외)
ARS 단기운전자 범위 확대 : 365일 24시간(23:30 - 24:30은 은행 일자전환 작업 기간으로 이용이 잠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긴급출동 문자접수(365일 24시간) : 010-2052-1566
디지털취약계층(만 65세이상) 상담사 간편연결 서비스 : 평일 09:00 - 18:00(토, 일, 공휴일 제외)
해외에서 이용 시 전용번호 : 82-2-316-7000
불편사항 접수를 위한 수신자부담전화 : 080-236-7000
보험회사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의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하여 재구성한 정보입니다.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는 아래 출처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홈페이지 한화손해보험 - 메인페이지 (hwgeneral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