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냉장고는 다양한 기능과 혁신적인 기술로 유명한 가전제품입니다. LG 냉장고를 사용하다 보면 불편사항이 생기게 되는데 이는 우선 원인과 해결책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정보는 작성일 기준 자료로 , 조회하는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최신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바랍니다.
LG냉장고 고장 오류코드 김치냉장고 원인 해결책 고객센터 전화번호
LG냉장고 모델명 확인 방법
제품의 고장 원인과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는 우선 제품의 모델명 확인이 필요합니다. 제품 문을 열고 앞 안쪽 면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고, 제품에 부착된 스티커에 정보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모델명은 SVC CODE 또는 제품 CODE로 확인, 예) 모델명: M459S
제조번호는 SERIAL NO(S/N) 또는 일련번호로 확인, 예) 제조번호: ABCMDLDMDMDMM
LG냉장고 김치 냉장고 에러코드 해결방안
냉동 설정온도 표시창에 나타난 오류 코드에 따라 자세한 내용과 해결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러 내용 확인 후 고객센터 문의 또는 출장서비스 예약을 통해 문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에러코드 | 상세내용 |
에러코드 CF | [ER(E) CF] 표시되는 경우, 기계실 팬모터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ER(E) CF] 표시 ER(E) CF 에러 ➔ 냉장고 뒷면 기계실 냉각 모터[컴프레서] 열을 방출시켜주는 팬 모터 이상으로 동작하지 않을 때 표시창에 CF에러가 나타납니다. 보통은 팬 모터 고장 시에 발생하지만 간혹 배선 단선이나 메인보드 문제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면 에러가 사라지고 3시간 후에 다시 나타납니다. |
에러코드 LF | [Er(E) LF] 표시되는 경우, 좌측 팬 모터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
에러코드 rF | [Er(E) rF] 표시되는 경우, 우측 팬 모터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
에러코드 UF | [Er(E) UF] 표시되는 경우, 냉장고 중칸 팬 모터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
에러코드 FF | [ER(E) FF] 표시되는 경우, 냉동실 팬모터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
에러코드 CO | [ER(E) CO]표시되는 경우, 통신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E CO(통신) 에러 ➔ 메인보드와 디스플레이(표시창) PCB 간에 통신이 안될 경우 표시창에 CO 표시가 나타납니다. 통신이c 안되는 이유는 메인보드나 디스플레이 PCB 고장도 있지만 연결되는 배선이 단선되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확한 점검을 위해 서비스접수가 필요합니다. |
에러코드 nC | [E nC] 표시되는 경우, NFC와 디스플레이(표시창) 간에 통신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
에러코드 Od | [E Od] 표시되는 경우, WIFI모뎀 또는 LCD 디스플레이의 Micom과 WiFi 모뎀 간의 통신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
에러코드 F1 | LED 램프 표시창에 [E F1] 표시되는 경우, 좌칸센서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
에러코드 F2 | [E F2] 표시되는 경우, 우칸센서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
에러코드 US | [E US] 표시되는 경우, 중칸센서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
에러코드 LS | [E LS] 표시되는 경우, 하칸 센서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
에러코드 FS | [F FS] 표시되는 경우 상칸센서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이 필요 |
에러코드 d1 | [E d1] 표시되는 경우, 좌칸제상 센서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
에러코드 d2 | [E d2] 표시되는 경우, 우칸 제상센서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
에러코드 E1 | [E E1] 표시되는 경우, 뚜껑식 좌칸센서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
에러코드 E2 | [E E2] 표시되는 경우, 뚜껑식 우칸센서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
에러코드 E3 | [E E3] 표시되는 경우, 뚜껑식 복합식 서랍센서 이상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
에러코드 H1 |
표시창에 [Er(E) H1] 표시되는 경우, 좌칸 제상 불량 에러코드로 제품 점검 필요
[Er(E) H1] (제상 관련) 에러 ➔ 에러가 표시되는 경우는 성에(얼음) 제거를 시작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도 제상센서 온도가 정상범위안에 감지되지 않을 때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제품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냉동/냉장 도어를 완전히 열어 둔 상태에서 최소 8시간 이상을 기다리면 얼음(성에)이 녹게 됩니다. 만약 내부 식품 때문에 걱정이라면, 서비스 접수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
에러코드 H2 |
표시창에 [Er(E) H2표시되는 경우, 우칸 제상 불량 에러코드로 제품 ] 점검이 필요합니다.
[Er(E) H2] (제상 관련) 에러 ➔ 에러가 표시되는 경우는 성에(얼음) 제거를 시작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도 제상센서 온도가 정상범위안에 감지되지 않을 때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제품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냉동/냉장 도어를 완전히 열어 둔 상태에서 최소 8시간 이상을 기다리면 얼음(성에)이 녹게 됩니다. |
LG전자 고객센터 문의
고객센터 사용불편 및 고장접수 (전국 어디서나)
전화번호 1544-7777, 1588-7777
전화 연결 전, 제품 모델명, 고장상태, 전화번호, 주소 정보를 미리 준비하면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 연결 시, ARS 안내에 따라 제품을 정확하게 선택하면 해당 제품의 전문 상담원에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를 클릭하여 LG전자 출장서비스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문제 해결
아래를 클릭하여 제품명 또는 모델명으로 검색 후 문제검색 후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스스로 해결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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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홈페이지 LGE.COM | 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