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발생 시 에는 2차 사고 예방을 위해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여 비상등을 켜고 삼각대 설치하여 안전을 확보해야 하며, 부상자가 있다면 119에 신고하여 응급 처치 요청하고 과도한 움직임은 피하고 전문가 도착까지 대기해야 합니다. 그리고, 112에 신고하여 경찰 출동 요청하고 사고 현장 보존 합니다. 사고 현장 사진 촬영하고 목격자가 있다면 연락처 확보합니다. 그리고, 보험사 연락하여 자동차 보험사에 사고 발생 신고를 접수 합니다. 사고 상대방이 있다면 상대방과 연락처, 보험 정보 등 교환하는 것들이 필요합니다.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사고접수 절차 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 구비서류
DB손해보험 자동차 보험 사고접수 방법 절차 구비서류 고객센터 안내
사고접수 방법
DB손해보 고객상담센터 접수
1588-0100 전화 연결, ARS 단축번호 2번 선택 후 사고 접수
사고접수는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
서비스센터 방문: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확인 후 방문 접수
DB손해보험 보험금청구 고객센터 콜센터 지점 주소 전화번호 업무시간
사고접수 처리 절차
1. 보험금청구 신청
2. 구비서류 제출
3. 담당자 지정
4. 보상여부 검토 조사
5. 보험금 결정 및 지급
참고 사항
보험금은 사고발생일부터 3년 이내에 청구 가능
자동차 보험 사고 접수 구비 서류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 (보험회사 발급)
교통사고신속처리협의서 : 사고발생 시 피보험자가 작성
형사합의서 : 11대 중과실 사고 시 형사 합의
개인 민사합의서 : 개인 손해배상 합의
자동차등록증/면허증 사본 : 내용 확인 가능하도록 복사
교통사고 사실 확인원 (경찰서 발급)
가족관계확인서 : 가족 한정 등 운전자 특약 시
보험회사 자동차 보험 정보 확인
사고접수와 필요 구비서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필요 서류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상담센터 콜센터
고객상담센터1588-0100 (월 ~ 금요일 09시 ~ 18시)
보험금청구 1566-1040
보험계약대출/신용대출 1544-0100
담보/신용대출 1661-2200
방카슈랑스 1688-0100
환경책임보험콜센터 1670-5420
TM전용상품(장기) 1566-0100
TM전용상품(자동차) 1566-0000
인터넷전용상품 1600-0100
청각장애인 문자전용서비스(긴급출동, 사고접수만 가능) 010-9460-1234
해외에서 콜센터 연결 시 82-2-2262-1234
보험회사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의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하여 재구성한 정보입니다.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는 아래 출처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홈페이지 DB손해보험 (idbins.com)